Home > 회사소개 > 기업정보 > 핵심가치
- 기존의 틀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최고를 추구한다.
-
행동원칙 1. 맡은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적극적으로 자기 개발을 한다.
행동원칙 2. 열린 사고와 창의적인 발상으로 새로운 방안과 기회를 찾아낸다.
행동원칙 3.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한다.
한화그룹이 글로벌 초일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지금보다 한 단계 높은
도전적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 달성을 위해 맡은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구성원 각자의 능력과 지식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가야 한다는 것이다.
한편, 동료의 의견도 기꺼이 수용하는 열린 마음과 새로운 방안과 아이디어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창의적인 상상력이 전제되어야 하며,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자신감으로 보다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열정을 가져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도전은 변화하는 환경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모습으로 변모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고자 하는 한화인들의 의지이자, 행동을 위한 원칙인 것이다. 과거와는 달리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은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과거를 뛰어넘는 새로운 성과창출을 위해 과감한 도전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 회사, 고객, 동료와의 약속을 소중히 여기며 보다 큰 목표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한다.
-
행동원칙 4. 우리를 먼저 생각하며 공동의 목표를 최우선 한다.
행동원칙 5. 고객과의 약속을 소중히 여기며 고객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한다.
행동원칙 6. 공동운명체 의식을 바탕으로, 서로의 가능성을 믿고 협력한다.
나의 목표보다는 공동의 목표인 팀, 회사, 그룹의 목표를 우선하는 것이다.
결국 조직 공동 목표의 달성은 구성원 개인의 성장 및 이익에 직결되기
때문에 헌신은 구성원의 궁극적인 성공의 원리이기도 하다.
회사와 구성원은 고용과 피고용이라는 이해관계로 맺어지지만 함께 위기를
극복해가며, 성과 달성에 따른 기쁨을 함께 나누는 공동운명체이다.
따라서, 회사는 구성원 개개인에게 각자의 능력에 맞는 업무를 원할히
수행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단기 성과를 내지
못하더라도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회사를 위해 헌신하는 사람은 가능성을
믿고 기다려 준다.
고객은 우리와 함께 살아가야 할 동반자이다. 헌신은 내부 뿐만 아니라 외부 고객과의 인연을 소중히 여김으로써, 단기적인 이익보다는 고객과의 장기적인 유대관계를 우선하는 자세이다. 따라서, 구성원들은 모든 업무에 임함에 있어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시하고 고객의 소리를 귀담아듣고 고객의 가치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 자긍심을 바탕으로 원칙에 따라 바르고 공정하게 행동한다.
-
행동원칙 7. 눈앞의 이익에 흔들리지 않고 원칙에 따라 정직하게 행동한다.
행동원칙 8. 공과 사를 구분하여 능력과 성과에 따라 공정하게 대우한다.
한화가 추구하는 정도는 눈앞의 이익을 쫓지 않는 것이다. 단기적 성과나 이익 보다는
장기적 시각을 지향하며, 사적인 이익에 현혹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또한 한화인의 정도는
원칙에 따라 정직하게 행동하는 것이다. 법률, 사내규범, 윤리 경영원칙 등 성문화된
규범뿐만 아니라 사회 관습과 도덕 원칙을 준수하는 것이며, 일상업무에서도 이 원칙을
준수하는 것이 바로 정도이다.
또한 공과 사를 구분하여 학연이나 지연, 친분 등의 사적 관계로 동료를 판단 하지
않는 것이 또한 한화가 추구하는 정도이다. 능력과 성과에 따라 투명하고 공정하게 대우하며
성과주의가 온정주의에 의해 희석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